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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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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주제 및 연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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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발표 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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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공학을 통한 게임 접근성과 디지털 포용: 캐나다의 실천과 확산 가능성
Game Accessibility and Digital Inclusion through Assistive Technology: Practices and Expansion from Cana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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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일러 펜티(Tyler Fentie) 게임 접근성 책임자 / Makers Making Change (Neil Squire Society) 캐나다 전역의 장애인 게임 접근성 확대를 위해 보조공학 기반의 기기 개발 및 포용적 게임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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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발표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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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의 게임 참여를 현실로: 장애인을 위한 게임 접근성 보조기기 지원과 개발 사례
Making Gaming a Reality for Persons with Disabilities:
Support and Development of Game Accessibility Devi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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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성진(Sungjin Kwon)
연구실장 /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20년 이상 보조공학 분야에 종사하며, 오픈소스를 활용한 맞춤형 보조기기 개발 및 게임 접근성 확대를 위한 기기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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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발표 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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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공학을 통한 게임 접근성과 직업 참여 확장: 일본 ePARA의 실천과 당사자 경험
Expanding Game Accessibility and Employment Participation through Assistive Technology: Practices and Lived Experiences from Japan's eP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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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토 다이키(Daiki Kato)
대표 / ePARA
일본에서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직업 기회 확대를 위해 e스포츠와 복지를 융합한 활동을 선도하고 있는 전문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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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리고에 마사루(Masaru Torigoe)
근이영양증 활동가, ePARA 소속 선수 / ePARA
토리고에 마사루는 일본의 근이영양증 활동가이자 e스포츠를 통한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에 앞장서는 인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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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발표 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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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용을 실현하는 게임 산업: 스마일게이트의 D&I 전략과 장애인 전문성 강화 사례
Creating an Inclusive Game Industry:
Smilegate’s D&I Strategy and Empowerment of Persons with Disabili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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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한나(Hannah Choi)
D&I실 차장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D&I실에서 게임 접근성을 총괄하며, 장애 당사자의 경험이 개발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전담 직무를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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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수(Ji-Su Han)
D&I실 주임, 게임 접근성 테스터 / 스마일게이트
한지수는 스마일게이트 D&I실에서 한국 최초의 게임 접근성 테스터로 활동하며, 장애인 게이머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테스트 및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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