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보조기기 수리 관리시스템 보급 사업」 신청 안내

관리자 2022.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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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보조기기 수리 및 관리에 필요한 정보(수리 대상자 인적 정보, 수리 내용, 부품 관리 등)를 전산화 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해당 시스템을 경기도 내 보조기기 수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무상 보급 및 시범 운용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에 관심 있으신 기관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개요

◦ 시스템 명: 보조기기 수리 관리시스템

◦ 개발 플랫폼: FileMaker PRO

◦ 구동 플랫폼: PC(윈도우, Mac 등), iOS 기반 태플릿 PC(iPAD)

◦ 주요 기능: 서비스 이용자, 이력, 부품 입/출/재고 관리, 실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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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주요 화면 및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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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내용


◦신청기관: 경기도 내 보조기기 수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기관


◦신청기간: 4/25(월) ~ 5/9(월)


◦신청방법: 지정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atrac2010@naver.com) 제출


◦제출서류


►필수서류


① 「보조기기 수리 관리시스템 보급 및 시범 사용」 신청서(지정양식)


② 기관 고유번호증


③ 현재 기관에서 사용 중인 수리서비스 관련 양식


►선택서류: 보조기기 수리 관리시스템 도입 및 활용 동의서(시/군 수리사업 담당자 작성)


◦신청서 내용


►기관 정보(운영 근거 및 형태 등)


►서비스 현황(서비스 내용, 연간 서비스 실적, 관리 문서 등)


►부품 관리 현황(부품 입/출고 관리 방법, 재고 관리 방법 등)


►시스템 필요성 및 활용 계획 등


◦심사방법: 신청서 기반 심사배점표에 준한 채점 및 심사회의를 통한 확정

 

 

■ 지원내용 및 협조 사항

 지원내용(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 협력기관) 협조사항(협력기관 →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 지원기관 : 5곳
◦ 시스템 설치 및 라이센스 비용 무상 제공
◦ 시스템 활용을 위한 집체/기관 개별 교육 제공 
◦ 시스템 오류 발생 시 전달
◦ 사용평가회 참석을 통한 시스템 사용 후기 공유 

※ 경기도 내 보조기기 수리 비영리기관의 시스템 보급 및 사용 확대를 위한 공동 노력

※ 보조기기 수리서비스 업무 표준화(서비스 과정, 관리 양식, 실적 기준 등)

 

■ 추진일정

◦최종 지원 기관 발표: 5/20(금)

◦업무 협약 및 집체 교육: 5월 말

◦사업평가회: 11월 중


■ 주의사항 및 기타사항

◦본 수리 관리시스템 사용 시 기관에서 기존에 추진하던 서비스 과정과 실적 관리 기준 등에 일부 변동이 발생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을 충분히 인지한 후 신청 권장

◦선택 제출서류는 기관을 관리하고 있는 시/군 담당자가 작성하는 것으로 수리기관과 시/군 간의 협력 수준을 확인하기 위함이며, 심사 시 일부 반영 예정

◦시스템 도입 및 사용 과정에서 시/군 협의가 필요한 경우 본 센터가 중재를 위한 협조 가능

◦문의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연구개발팀(☎ 070-7116-6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