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중 갑자기 속도가 줄거나, 수동으로 변환하여 스쿠터를 이동시 갑자기 멈 출 때가 있다. 주행 중에 갑자기 속도가 줄어드는 경우는 전동스쿠터의 최대속도 및 안전속도를 넘어가게 될 경우(대부분 내리막 길 에서 자주 발생) 스쿠터 자체 적으로 브레이크가 작동이 된다. 이때는 고장이 아니고, 안전상 스쿠터 자체기능으 로써 전원을 off 한 뒤 다시 on하여서 주행을 하면 된다.
수동으로 이동시 갑자기 멈추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수동으로 변환하여 이동시 안전속도를 넘어가게 되면 자체적으로 브레이크가 작동이 된다. 이때는 잠시 멈추 었다가 다시 스쿠터를 이동시키면 된다. 속도가 갑자기 줄어들고 위와 같이 다시 진행시 안 되었다면 구입업체에 문의하여 점검 및 수리를 받아야 한다함.
주행 중 속도가 정상적이다가 갑자기 줄어들고를 반복할 경우는 스쿠터의 전진 후진에 관여하는 V.R 이란 소모품이 교체시기가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소모품은 전진이나 후진을 하려고 레버를 당기거나 밀 때를 1회라고 할 경우 약 3만회 정도 레버를 움직일 때 소모된다고 보면 된다. 이소모품의 제품은 동일하나 사용하는 전동스쿠터의 제품에 따라 형태나 모양에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구입 한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때는 첫 번째로 배터리의 방전일 경우가 있다. 이때는 충전기 하루 종일 충전이 되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안 될시 배터리의 복원이나 자동차 배터리처럼 점프를 시키는 경우가 있으나 이것은 장비나 전문 인 력이 필요하므로 근접 기관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그래도 안 될 경우에는 배터리 를 교체하는 방법 밖에 없으며, 배터리는 국가에서 보조가 가능하여서 관할 동사 무소에 문의를 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안내를 해 줄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해 서는 사용자의 관리부족과 처음 구매 사용 시 사용법과 관리하는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여서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이용자는 전동과 관련된 보조기 구를 사용할 때에는 항시 사용법과 관리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는 꼭 숙지를 해 야 한다.
두 번째로 퓨즈가 나간경우이다. 스쿠터의 배터리가 있는 부분에 퓨즈가 결합 되어 있는 배선이 있다. 퓨즈가 타거나 검게 그을린게 보인다면 퓨즈가 나간 것으 로 예비퓨즈로 교체를 해주면 된다. 이 때 중요 사항으로 퓨즈만 교체 할 경우 작 동은 되나 또 퓨즈가 나갈 수 있다. 퓨즈나 나가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퓨즈가 나가는 것은 합선이나 단선, 쇼트 등으로 퓨즈가 나간다. 그러므로 전기가 공급되는 부위(배터리, 충전기, 콘센트), 전기가 흐르는 부위나 배 선을 확인하여 문제가 없는지 판단하여야 하며, 필요시 구입업체에 문의하여 점검 을 받는 것도 좋다.
전/후진 레버가 작동이 안 되는 경우는 전원은 들어와 있지만 수/전동 레버가 수동으로 되어 있을시 전/후진 레버를 아무리 작동해도 움직이지 않는다. 이때는 전원을 off 상태에서 다시 레버를 전동으로 변환 후 전원을 on 후 작동을 하면 된 다. 그래도 안 될 시에는 전/후진 레버와 연결된 V.R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간단 한 배선 연결문제가 아닐 경우는 구입업체에 문의하여 조치를 받으면 된다.